방송프로그램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 (홀리뱅 크루 소개)

진사89 2021. 11. 15. 10:50
반응형

 

홀리뱅을소개합니다.

 

홀리뱅

파워풀하며 섹시한 힙합을 추는 여성 댄스 팀입니다.

'Holy’와 ‘Bang’은 모두 감탄사로도 쓰이는 단어로 무대를 본 이들 모두가 감탄하길 바란다는 뜻이라고 하네요.

리더인 허니제이님은 퍼플로우 팀 시절부터 AOMG(에이어엠지)소속 아티스트 안무를 담당. 쭉 가수 박재범의 무대에 자주 섰으며 비즈니스 파트너이자 절친이라고 합니다. 그 외 친한 연예인은 씨스타 보라님, 배우 김희정님. 소녀시대의 효연님이있다고하네요

멤버는 2019년에 비해 줄어 현재는 9명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스우파에는8명만출전했습니다.

백경아님은 출전을 못했네요,

홀리뱅은 오랜 시간 합을 맞춰온 팀이기에 군무가 정말 멋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5

 

5

 

5

 

홀리뱅의 리더 허니제이입니다. 걸스힙합의 최고입니다.

원래 고등학교 때까지는 재즈댄스를 했었다고합니다. 콩쿨에 나가서 1등을 해보기도 하는 등 꽤 실력자였다고. 그러다가 17살 때 상기된 소울시스터즈의 무대를 보고 나도 저런 언니들처럼 되고 싶다는 생각에 스트릿 댄스에 입문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렇게 소울시스터즈에 막내로들어가 춤을추면서 힙합에 빠져들고 걸스힙합을 더추구하기위해 소울시스터즈를나와 퍼플로우를 만든다.

허니제이가 2011년에 만들었던 걸스힙합 크루이다. 본인을 주축으로 코카엔버터 리헤이와 제트썬 등 의외로 많은 여성 댄서들이 소속되었던 팀이었다. 현재 한국 스트릿 걸스힙합 주류 스타일을 개척하고 정립한 전설적인 팀이다.

 

당시 스트릿 씬에서는 절대적인 강자 위치에 있던 여성 크루로, 해외에서도 게스트 쇼 공연 요청을 받을 만큼 실력으로는 원탑이었던 팀

 

세간에 알려진 것과 달리, 해체과정은 꽤 매끄럽고 자연스러웠다. 허니제이 본인이 페이스북에 직접 팀 해체를 알리며 이제 멤버들은 각자의 길을 가겠다고 공언도 했었고, 이후 17년도 6월 경에 바로 홀리뱅 멤버들을 모으겠다는 글을 올린 바 있다. 크루 해체 이후에도 퍼플로우 다른 멤버들과 SNS로 연락을 주고받는 흔적이 남아있는 등 의외로 괜찮게 헤어졌다.

 

다만 18년도에 코카엔버터 팀이 과거 퍼플로우 멤버들끼리 뭉치는 형태로 흘러가면서 다소 불편한 상황이 벌어졌던 건 맞는 듯. 실제로도 이 때 쯤에 서로 간의 SNS 교류가 없었고 언팔 흔적이 보였던 걸로 보아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시기에 허니제이와 코카엔버터 팀의 불화가 심해진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하지만 스우파에서는 퍼플로우 당시 심한 불화로 깨진 것처럼 나왔지만 사실 그렇지는 않았고, 오히려 훈훈한 분위기에서 해체한 것은 사실이다.

 

퍼플로우 해체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리헤이 등 멤버들이 다시 모여 코카엔버터를 결성하는 과정에서 서로 섭섭한 부분이 생겼고 오해가 쌓였던 것으로 보인다. 성향이나 의견이 맞지 않아 각자 길을 가기로 한 것인데, 허니제이 입장에선 내가 싫어 다들 나가 새로 뭉친 건가 하는 섭섭함도 있었던 모양. 그렇지만 그와 별개로 다들 퍼플로우 시절에 대해선 좋은 기억만 갖고 있어 프로그램이 그간 오해를 푸는 계기가 될 듯도 하다.

 

이후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나와 좀 더 자세한 비하인드를 이야기했는데, 당시 팀이 댄스씬에서 독보적으로 잘 나가던 팀이었기에 스케줄을 조율하는 과정이나 멤버들을 통솔하는 측면에서 다소 잘못된 면이 있었다고 밝힌 바 있다. 다소 감정적으로 골이 생길 때 쯤 리헤이가 먼저 '이제는 각자 따로 떨어지는 게 어떻겠냐' 며 해체를 제의했고, 허니제이가 수락하였다고한다.

 

그리고 항상가방을챙겨다니는데 천식이있어서 가방안에는 천식 흡입기인 심비코트를 가지고 다니기 때문이다. 심비코트는 천식을 비롯한 호흡기 질환을 앓는 사람들이 가지고 다니는 치료 장치이다. 허니제이는 예전에 천식을 심하게 앓아서 움직이지도 못하고 몸을 못 가눌 정도로 힘들었는데, 심지어는 발작 비슷한 증상으로 응급실도 많이 갔었다고 한다. 요즘에는 그 정도는 아니지만 아직도 숨이 차오르는 증세가 있어 항상 가방에 심비코트를 넣고 다닌다는 것.

 
5
 
5
 
5

나의베스트댄스라고 한 이영상은 사실 실연당한후 바로무대에올라 춤을췄다고한다.춤의 마지막동작인 누웠을때 눈물이 흘렀다고한다.

5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