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한입

목향원 (별내동)

진사89 2020. 10. 12. 00:49
반응형

남양주에 유명한 식당 목향원을

소개하려고 해요.

 

저희는 이곳을 모르고 있었는데 아버님과

어머님이 자주 오고 좋아하는 곳이라고

해서 다 같이 왔어요.

 

내 사랑 나비부인을 찍었던 곳으로

유명하다고 하더라고요.

장독들도 보이고 꽃도 보이고 사장님이

너무 잘 꾸며놓으셨어요.

 

날씨도 좋아서 기분이 좋았어요 

식당으로 들어가는 길이 정말 휴양림에 와

있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황토로 만들어서 더욱더 자연친화적이네요

유기농 채소를 식당 근처에서

재배하신다고 하더라고요.

 

이곳은 산속이라 찾아가지 않고서는 갈 수

없는 곳인데 주차장은 만석이고 손님들의

연령대 또한 다양해서 놀랬어요.

 

저희와 같은 가족단위부터 연인들도 있고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오는구나 했어요.

 

생각해보면 남양주에서는 이미 유명한

식당이고 어른들은 나비부인으로 젊은

사람들은 수요미식회로 인해서 더욱

인지도가 높아졌다고 생각해요.

 

메뉴는 단 하나입니다. 이 메뉴 하나면

온가족이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어요.

 

가격은 유기농 석쇠불고기 쌈밥정식

1인 15,000원이에요.

 

불고기가 나왔습니다. 석쇠에 구워서

철판에 올려서 내주셨는데요.

 

너무 먹음직스러워요.

 

 

연기 나는 게 보이시나요?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한상 거하게 차려진 거 보이시나요?

밥은 찰밥인데 색이 다릅니다.

 

찹쌀, 흑미, 차조 세 가지로 나오는데

세 가지다 씹는 맛을 비교하면서 먹는

재미가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보기에는 양이 작아 보이지만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양이예요.

밥들이 쫀득쫀득하니 맛있었어요.

 

반찬들도 하나같이 정갈하고 맛있었는데요.

불고기를 기준으로 1시부터 시계방향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표고버섯볶음, 배추김치, 고추나물무침,

취나물무침, 무생채무침, 도라지 무침,

치커리 상추 무침, 양념게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간이 삼삼하여 짠 걸 못 드시는

분들도 좋아하실 것 같아요.

 

우거지장국 또한 고소하니 맛있어서

술술 넘어가요.

 

우렁쌈장은 짜지 않은 강된장에 견과류가

들어가서 고소하고, 우렁이까지 들어가서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우렁이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쌈밥집에서 중요한

쌈채소를 얘기할게요.

상추, 청 로메인, 적근대, 다정채, 적겨자,

청겨자, 케일, 쌈추 이렇게 8가지인데

저는 겨자잎이 맛있더라고요.

 

채소 근처에서 가져오신다고 하여서

그런지 정말 신선하고 아삭아삭했어요.

 

 

불고기는 석쇠에 구워서 주신다고 합니다.

정말 나오자마자 불향이 가득 퍼지는데

입안에 침이 고이더라고요.

 

달달하고 짭짤한 양념이 고기에 잘 배어있고

부드러워서 먹기 좋았어요.

 

불고기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쌈채소

두장에 우렁이 된장 듬뿍 올리고

밥한 수저 올려서 고기로 마무리한 다음

입 찢어지게 크게 한 쌈 해먹으면 입안에서

파티가 열리는 기분이에요.

 

정말 너무 맛있어요.

글을 쓰다 보니 다시 가고 싶네요 

배부르게 쌈 싸 먹고 나오면

자연이 반겨줍니다. 

배를 두드리면서 주차장으로 가는 길 또한

지루하지 않습니다. 

 

 

가격은 유기농 석쇠불고기 쌈밥정식

1인 15,000원입니다.

 

 

이 집의 한줄평

"여유롭게 가족들과 밥 먹고 싶은 식당"

 

이곳은 산속에 있지만 찾아갈 만한 곳이에요.

가족과 또는 부모님과 같이 가도 모두가

좋아할 만한 곳이에요.

아이들도 마당에서 뛰어다니고

좋아하더라고요.

 

인테리어는 정말 시골 외갓집에 온 것처럼

푸근한 인상입니다. 그리고 조경을

잘해놓으셔서 정원을 걷는 기분이고요.

 

커피 한잔하고 마당 한 바퀴 산책하기에도

좋아요. 

 

전에 비채나를 포스팅했었는데 비채나와는

다른 개방감을 주네요 

비채나는 도시 위에서 도시 아래를

내려다보는 비현실적인 개방감이라면

이곳은 멀리 산을 바라보며 시원하면서

눈이 편한 개방감이 들어요.

 

이곳의 경쟁력과 매력은 무엇일까

음식이 맛있다 그리고 이곳은 가족들과

같이 식사하기 좋은곳이에요. 사실 어른들과

식사할 때 식당 찾기 힘들 경우가 있지요.

 

그럴 때 가기 좋은 곳이에요. 어린아이

입맛도 맞고 친환경적이면서 건강한

식단이라 부담이 가지 않아요.

 

마당은 이쁘게 잘 꾸미셔서 식사하고 도란도란

이야기도 하면서 사진 찍기 좋은 곳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다른 쌈밥집보다 가격이

조금 높아도 사람들이 찾아가는 거라 생각해요.

 

 

음식의 맛은 소비자 입장에서는 만족스럽다.

서비스도 맛도 만족스럽다.

가격은 보통이다.

 

가족들과 오붓한 식사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전화 : 031-527-2255

주소 : 경기 남양주시 덕릉로1071번길 34-12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 2334

 

https://coupa.ng/bYBSPu

 

탐사수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행복한 한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봉베르 (광교)  (0) 2020.10.21
창화당 (익선동)  (0) 2020.10.14
비채나 (신청동)  (0) 2020.10.09
황생가 칼국수 (소격동)  (0) 2020.10.07
을지다락 도산대로 (신사동)  (0) 2020.10.07